검색

‘단짠단짠’ 대신 삼삼하게…식약처, 나트륨·당류 저감 요리법 전자책 발간

요리경연대회 가정간편식 조리법 및 요리팁 담아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및 인터넷 서점서 전자책(e-book)으로 배포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유기농신문
기사입력 2023-11-27 [06:55]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나트륨·당류 섭취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더 건강한 간편요리 한 끼’라는 주제로 전자책(e-book)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삼삼한 밥상’에는 지난해 나트륨 당류 저감 요리경연대회에 출품된 가정간편식 조리법 10가지와 나트륨·당류를 줄일 수 있는 요리팁을 담고 있다.

 

또한, 가정간편식 메뉴별로 1인분 제공량당 열량과 탄수화물·단백질 등 영양성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가정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식재료부터 단계별 조리방법, 조리예시까지 사진과 함께 수록했다.

 

▲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 카드뉴스.(출처=식품의약품안전처)  ©유기농신문


‘삼삼한 밥상’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www.foodsafety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보문고, 알라딘 등 인터넷 서점에서도 전자책(e-book)으로 볼 수 있다.

 

아울러, 삼삼한 밥상의 저감 메뉴 조리법 등은 요리앱인 ‘만개의 레시피’에도 확인할 수 있으며 저감 요리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인 마이나슈TV에 공개했다.

 

삼삼한 밥상 요리팁 등을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책자로 제작해 지역보건소 259곳에 배포했으며, 내년에는 조리학과, 영양 관련 협회 등에도 추가로 배포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는 줄이고 맛과 영양을 갖춘 다양한 저감 메뉴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정유나 보건환경 전문기자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유기농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