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난임부부에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친환경 농산물 48만 원 내 구입비 80% 지원…여수시 다음 달 25일까지 신청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유기농신문
기사입력 2024-02-16 [07:54]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난임부부에 건강한 안전먹거리 제공 및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의 소득향상을 위해 ‘난임부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번 사업을 위해 2억 원의 예산을 확보, 난임부부 410명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구입 비용의 80%를 지원하며, 대상자는 구입비용 48만 원 한도 내에서 자부담 20%인 9만6천 원만 부담하면 된다.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는 난임부부의 기호와 정서에 맞게 신선 과일, 채소류, 축산물,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되며, 공급업체가 대상자가 지정한 장소로 택배 배송을 통해 공급된다.

 

지원대상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신청일 현재 보건소에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결정 통지서를 발급 받은 난임부부가 해당된다.

 

다만 올해 난임부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을 받은 후 임신한 경우 이중 지원은 불가해 내년에 같은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내달 3월 25일까지 구비서류(사업신청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결정 통지서)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에서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061-659-4415) 또는 거주지 읍면동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 농업인의 친환경농산물 판로 확보와 저출산 극복 대응 방안으로 추진하게 됐다”면서 “해당 시민은 기한 내 신청해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하 기자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유기농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