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북농기원, 누구나 쉽게 접하는‘유기재배 매뉴얼’발간

누구나 쉽게 고구마 유기재배와 참깨·들깨 유기종자를 생산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발간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유기농신문
기사입력 2024-02-23 [09:55]

 

충북농업기술원은 누구나 쉽게 고구마 유기재배와 참깨·들깨 유기종자를 생산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유기농업은 작물을 재배할 때 화학비료와 유기합성농약 등 합성화합물 사용이 엄격히 제한되고 있으며, 최근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유기농산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기농업에 대한 정보의 부족과 재배의 어려움 때문에 유기농산물이 원활히 공급되지 않고 있다.

 

충북농업기술원에서는 고구마와 참깨, 들깨를 대상으로 ▲생산 현황 및 재배관리 기술 ▲품종 ▲주요 병해충 및 생리장해 ▲수확 후 관리 기술 등의 정보를 매뉴얼에 담았다.

 

또한 우수농가 사례 소개와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기농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매뉴얼은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유튜브 채널과 농업기술포털 사이트인 ‘농사로(https://www.nongsaro.go.kr)’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책자는 유기농업연구회를 중심으로 농가와 유관 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유기농업연구소 박재호 소장은 “정보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기농업인들에게 이번 매뉴얼이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유기농업인의 편의와 소득향상을 위해 주요 농산물에 대한 재배 기술과 매뉴얼 개발에 계속해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황의현 기자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유기농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