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친환경‧유기가공식품 참가업체 모집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유기농신문
기사입력 2024-04-16 [06:50]

 

전북특별자치도가 도내 친환경‧유기가공식품업체의 해외시장 개척에 힘을 실어주기로 했다.

 

전북자치도는 친환경‧유기농산물의 생산, 유통, 소비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고 국내외 바이어들을 초청하여 해외시장 개척하기 위해 제23회 대한민국 친환경유기농박람회에 도내 기업의 참여를 지원할 계획이다.

 

제23회 대한민국친환경유기농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사)한국유기농업협회이 주최하고 5월 29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박람회에는 제31회 부산국제식품대전, 제14회 부산커피쇼와 동시개최하고 각종 페스티벌, 대한민국유기농스타상품경진대회,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추진해 6만 여명의 소비자들이 찾을 것으로 보고 있다.

 

도내 친환경, 유기가공식품의 시군별, 품목별로 특화된 행사를 추진할 수 있게 50여개 업체가 참여할 수 있는 6개 부스를 운영하고 계획이며, 박람회에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4월 15일부터 30일까지 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친환경농산물, 유기가공식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농업인(법인)으로 제출하면, 전북친환경농업협회에서 심사 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전북자치도는 지난 22회 박람회에서 15개 업체, 65개 품목에 대해 참가 지원했으며, 대한민국유기농스타상품경진대회에서 채소부문 국무총리상(김제시 이병덕 단호박), 가공식품 부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남원 꿈엔들잊힐리야 박종구)을 수상한 바 있다.

 

최재용 전북자치도 농생명축산식품국장은“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 도의 친환경유기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친환경유기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친환경농산물 품질향상, 상품 다양화 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 참가업체 모집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전북자치도 농산유통과(063-280-2648), 전북친환경농업협회(063-251-1676)에 문의할 수 있다. 황의현 기자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유기농신문. All rights reserved.